Search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용기] 비트엠 Newsync X32QC 165 Curved HDR OMEGA 리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트엠 작성일19-05-08 15:18 조회251회 댓글0건

본문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비트엠의 Newsync X32QC 165 Curved HDR OMEGA 제품입니다. 비트엠이라는 기업 이름이 조금 생소할 수 있어서 소개해 드리자면 2006년부터 사업을 이어온 모니터 전문 회사로 PC방이나 산업용, 관공서용 그리고 수출 등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어 일반 소비자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제품 패키지

제품의 패키지에서부터 제품명이 큼직하게 쓰여있습니다. 그만큼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패키지를 열어보면 스티로폼 박스에 가지런히 배치된 제품이 보입니다.

패키지 전면
패키지 개봉 상태

 

전면 디자인

먼저 제품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베젤이 얇아 안 그래도 큰 32인치 패널이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옆에서 본 패널 두께는 이제 스마트폰과 비교해야 정도로 슬림 하여 공간 차지가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책상 위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 전면 디자인
아이폰7과 비교한 모니터

 

후면 디자인

후면 부를 드러내서 사용해도 될 만큼 흰색 마감이 간결하면서도 포인트로 음각된 사이버틱한 무늬가 인적입니다. 슬림한 디자인의 마감을 더욱 끌어내는 포인트 중 하나는 스탠드 덮개입니다. 덕분에 마감이 더욱 훌륭하게 느껴집니다.

모니터 후면 디자인

후면에서는 모니터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소소한 요소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도난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 홀, 별도의 스탠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VESA 홀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모니터의 편리한 조작을 돕는 OSD 버튼도 후면 디자인과 조화로우면서 조작의 반응을 손끝으로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모니터 후좌측부터 OSD 조작 버튼 / VESA 홀 / 켄싱턴 락 홀면 디자인

제품에서 제공하는 단자는 총 3개의 영상 입력과 1개의 음성출력이 제공됩니다. 영상 입력은 HDMI 2개와 DP 1개가 제공되어 PC 외에도 콘솔 게임기나 IPTV를 추가로 연결하여 다목적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합니다.

HDMI 2개, DP 1개의 영상 출력 단자와 1개의 3.5mm 음성 출력 단자

 

스탠드

큼직한 32인치 모니터인 만큼 제품을 받쳐줄 스탠드도 중요한데요. 슬림 하지만 단단하고 묵직한 메탈 재질 스탠드가 모니터를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받쳐줍니다. 커브드 패널 제품이기에 스탠드의 조립은 아래 사진처럼 스티로폼에 얹어놓은 상태로 조립합니다.

커브드 패널이기에 스티로폼 위에서 조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품 성능

32인치 커브드 VA 패널

32인치의 패널 크기는 어느 정도일까요? 아래 사진으로 A4용지와 비교, 그리고 책상에 배치했을 때 키보드나 책의 사이즈와 비교해서 확인해 보세요. 크고 넓으면서 상하좌우 광시야각과 커브드가 적용되어 몰입감이 뛰어납니다.

모니터를 책상에 배치한 모습 / 책과 풀사이즈 키보드와 비교해 보시면 크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A4용지와 비교한 모니터 패널 / 32인치 패널이라 매우 넓은 화면을 제공합니다
정면 모습
상/하 각도의 모습
좌/우 각도의 모습
상단에서 본 곡률

 

QHD 165 Hz의 부드러운 움직임

게임에 최적화된 QHD 해상도와 165Hz 주사율의 조합이 게임에서 뛰어난 시각적 체험을 제공합니다. FHD보다 높아진 해상도로 세밀한 표현이 가능해지고, 165Hz 주사율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60Hz부터 165Hz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G-Sync/프리싱크 적용으로 잘림 없는 영상

엔비디아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이제는 게임에서 필수가 되어 버린 프리싱크 지원입니다. 드라이버에서 설정하면 게임에서 적용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발생하는 티어링과 스터터링으로 받는 스트레스가 사라집니다.

프리싱크 기능은 지싱크 호환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설정이 확인된 모습

 

HDR로 감상하는 영상

HDR은 영상 콘텐츠를 넘어 게임 콘텐츠에도 어느새 기본으로 제공되는 추세입니다. 콘텐츠가 늘어감에 따라 윈도에서도 HDR 설정을 제공하고, 유튜브나 넷플릭스에서도 HDR 콘텐츠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본 제품에서도 HDR은 당연히 지원하는데요. HDR이 설정 차이로 느낄 수 있는 화면 차이는 아래 사진으로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에서 HDR 설정화면과 SDR 콘텐츠의 밝기 조절 화면
HDR 설정 ON(좌) / OFF(우)에서 암부의 표현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플리커 프리

플리커 프리가 없는 모니터의 경우 화면이 계속 켜져 있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실제로는 미세한 깜빡이지 지속되어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면서 업무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경우 더욱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플리커 프리는 이런 미세한 깜빡임을 없애 눈의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플리커 프리를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모드로 화면을 비춰보면 됩니다. 플리커 프리가 지원되면 스마트폰에서 보는 화면은 균일하지만, 지원되지 않는 모니터는 화면에 물결이 치는 듯 검은 띠가 보이니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총평

비트엠의 뉴싱크제품은 기업 이름이 일반 소비자에겐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오랜 기간 모니터 업계에서 사업을 해온 기업답게 기본기가 충실한 제품이었습니다. 32인치의 큼직한 커브드 패널에 두께와 너비가 모두 얇아진 베젤. 제품의 외관은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성능에 있어서도 QHD 해상도를 165Hz의 고 주사율로 사용할 수 있고, 프리 싱크와 HDR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모니터 사용을 더욱 풍부하게 해줍니다. 스피커가 내장되어 IPTV 연결이 가능하다면 간단히 TV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에 게임과 영상뿐만 아니라 다목적 활용으로도 만점인 제품입니다.

#비트엠 #뉴싱크 #게이밍 #고주사율 #QHD #32인치 #초슬림



원문보기: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8&listSeq=3909905#csidxacac9fcaff29fe49bebe250f2031309 onebyone.gif?action_id=acac9fcaff29fe49bebe250f20313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