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용기] 커브드와 게이밍의 완벽한 콜라보!! 비트엠 Newsync 27FC144 CURVED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트엠 작성일19-03-28 17:21 조회284회 댓글0건

본문

미세먼지 심한날 밖에도 못 나가는 요즘 게임이 그나마 저를 위로하네요.

미세먼지 많을때 집에서 컴퓨터와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이럴때 컴퓨터 모니터도 정말 좋아야 하는데 가격이 비싼 모니터는 부담이 되고 그렇다고 저렴한 모니터는 성능을 만족 못할때가 많아요.


그런 것을 조금이라도 해소해주는 모니터가 바로 '비트엠 Newsync 27FC144 CURVED'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비트엠 Newsync 27FC144 CURVED'의 간략 스펙입니다. 가격은 20~22만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어요.



PVA패널이지만 오버드라이브라는 기능으로 응답속도가 1ms 되고 화면주사율도 144Hz를 지원하는 하네요. 이 정도이면 집에서 오버워치나 배틀 그라운드를 하는데 부족함이 없을듯하네요.


[제품 개봉기 및 외관 소개]


박스 상태를 보고 '택배 회사에서 막 바닥에 끌고 댕겼나' 생각드는 상태네요. 그래도 제품만 안전하다면야...


박스를 열어서 안에 쳐다보니 일단 상태는 괜찮아 보이네요.


포장 상단 부분을 빼니 모니터 받침대, 기둥, 어댑터, 전원 케이블이 먼저 보이네요.


전체 포장을 다 뜯고 나서 구성품을 나열해보니 되게 심플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상단에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모니터, 모니터 받침대 조립할 부품 2개, 어댑터, 전원 케이블, DP케이블, 설명서, 모니터 받침대 고정 나사 2종류가 들어 있어요.


고정 나사는 Base Screw, Neck Screw 이렇게 구분되어 있어서 사용할때 편하게 분리되어 있어요.


모니터 뒷면의 모습이에요. 빨간색 줄이 꼭 모니터 뒷면의 눈을 상징하는 것 같네요.


모니터 지원 단자는 DP, DVI, HDMI 각각 1개씩 총 3가지를 지원해요.


이제 모니터 받침대를 조립할려고 하는데요.

먼저, 위쪽 사진처럼 모니터 받침대 부분과 기둥 부분을 연결합니다. 다음으로 Base Screw 부분의 나사로 받침대 아래 부분에 나사를 고정 시키세요.


조립을 완료한 모니터 받침대를 모니터 뒷면과 같이 연결하고 오른쪽 이미지 처럼 드라이버로 고정시켜 주세요.


위 사진처럼 모니터가 조립되면 완성된 모습이에요.


다음으로 모니터의 가장 기본 기능인 틸트(기울이기) 기능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모니터 화면이 뒤로 많이 젖혀지네요.


완성 모니터의 뒷면이에요. 지금 보니 뒷면의 양쪽에 스피커가 보이네요.


그리고 뒷면의 왼쪽 하단에 OSD 메뉴 버튼이 눈에 뛰네요. 정면 기준으로 오른쪽 뒷면일듯하네요.


[성능 및 테스트]


모니터와 PC와 연결한 모습이에요.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커브드라서 안쪽으로 몰려있는 느낌은 좋네요.


베젤 부분의 두께를 자로 한번 측정했어요. 외부 베젤(테두리) 두께는 약 3mm, 내부 베젤(화면 테두리)는 약 6mm 정도네요. 둘이 합쳐도 9mm이네요. 1cm도 안되는 얇은 두께인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해상도와 화면 주사율부터 확인해보았어요. 풀HD(1920 x 1080) 해상도 / 화면 주사율 144Hz(재생 빈도)은 맞네요.


화면 주사율이 그래픽카드 설정 페이지에서 144Hz라고 나왔지만 잘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 영상을 촬영해보았어요.



게임 테스트하기 전에 포토샵을 먼저 실행해봤어요. 커브드라서 일반 모니터와 다른 느낌이네요.


엑셀로 달력 작업을 했던 모습이에요.  풀HD (1920x1080)해상도에서는 생각보다 넓은 엑셀 화면을 보기는 힘드네요.


OSD 메뉴는 위의 이미지 처럼 총 6가지 설정에서 나에게 맞게 설정 할 수 있어요.

OSD메뉴를 보면 FreeSync 지원과 블랙 레벨 수치 조정 가능한 부분도 확인 가능하네요.


블랙레벨의 수치 차이를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테스트가 쉽지 않아서 일단 상품정보의 내용을 가져와봤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커브드, 144Hz, 오버드라이버 사용시 응답속도 1ms 이렇게 3가지를 갖추면 빠질 수 없는 기능이죠. 바로 조준선 표시 기능이에요. FPS게임에 활용하기 매우 좋은 기능이에요.


영화 촬영 모습이에요. 사진 보정을 조금 더 밝게 했더니 생각보다 선명하지 못한것 같네요. 그래도 PVA패널의 장점을 생각한다면 블랙 계열의 색상 표현은 우수합니다.


마지막으로 FPS게임에서 인기가 높은 오버워치 테스트이에요. 실력이 형편없지만 게임의 부드러움과 선명을 봐주세요~^^


144Hz 모니터 답게 게임화면이 부드럽네요. 역시 FPS계열 게임을 할때는 144Hz의 해상도는 되어야 하네요.



짧게나마 '비트엠 Newsync 27FC144 CURVED' 모니터를 사용해보면서 테스트 해보았어요.


비트엠 Newsync 27FC144 CURVED를 사용하면서 장점과 단점을 아래 나열해봤어요.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장점]


1. 가격이 20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다라는 점이 매우 만족 스럽다.

2. 27인치 화면이기때문에 회사에서 사용해도 무난하다.

3. 작은 편리함이었지만 모니터 받침대 나사를 따로 비닐로 동봉하여 표기해 둔것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수 많은 모니터를 사용해보았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네요.)


[단점]


1. PVA패널 치고는 조금 밝은 느낌을 받았는데요. 민감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일듯하네요.

2. 조금 더 편리하게 리모콘이 있었으면 하네요.


이만 '비트엠 Newsync 27FC144 CURVED' 의 사용기를 마침니다.



원문보기: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8&listSeq=3874983#csidx40b22b65458a5d1ad248f7a9681cbf1 onebyone.gif?action_id=40b22b65458a5d1ad248f7a9681cbf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