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사이트 내 전체검색

[리뷰] 가성비 최고 게이밍 커브드 모니터, 비트엠 Newsync X24C 144 Curved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트엠 작성일17-06-27 13:01 조회289회 댓글0건

본문

5148621_2.jpg

 

국내에서 가장 인기좋은 온라인 게임을 떠올리면 리그오브레전드나 오버워치가 떠오를 것이다. 그 중에서도 빠른 페이스로 진행되는 FPS 게임 오버워치 같은 경우는 플레이어에 따라 장비 덕을 보는 경우도 있다. 주변 기기 중에서도 모니터의 경우,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주사율 등을 중요시한다.

 

LCD 모니터의 성능이 어느정도 상향 평준화 되면서 FHD 해상도 기반의 모니터들은 가격 부담이 많이 줄었으며,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수요 트렌드도 최근 변화를 겪고 있다. HDTV 뿐만 아니라 PC용 모니터에서도 커브드형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144Hz의 고주사율이 게임에 유리하다는 평이 지배적이게 되면서 또다른 중요한 구매 요소가 되었다.

 

국내 모니터 제조 전문 중소기업 중 하나인 비트엠에서는 광시야각 PVA 커브드형 패널에 144Hz의 높은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24인치형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했다. 역시 가장 큰 특징은 대부분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모니터를 거품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케이벤치에서 비트엠 Newsync X24C 144 Curved 모니터의 특징과 기능을 살펴보기로 했다.

 

 

■ 빠른 FPS 게임에 최적화된 커브드 모니터

pic06.jpg

 

비트엠 Newsync X24C 144 Curved 모니터는 슬림 베젤의 전면 디자인과 커브드형 하우징이 특징이며, 화이트 색상의 본체과 슬림하면서도 세련된 스탠드로 이루어져 있다.

 

화면 전체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최적의 화면 크기 '24인치'로 FPS 게임에 적합하며 커브드형으로 되어있어 몰입감을 높혀주고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144Hz의 높은 주사율로 수시로 변하는 상황에 즉각적인 대응에 유리하다.

 

pic11.jpg

 

모니터의 패널은 안티글레어 타입의 PVA 패널이 탑재되었다. 178도의 광시야각을 지원하며 300 cd/m2의 최대 밝기와 3,000:1의 정적 명암비 (동적 명암비 50,000:1), 오버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144Hz 주사율을 지원한다.

 

pic09.jpg

pic07.jpg

 

입력 단자로는 DP(Display Port) 포트 1개와 HDMI 포트 2개가 제공되며, 각 단자마자 최대 지원 주사율이 다르다는 점을 참고해야한다. 144Hz를 사용하려면 DP 포트를 통해 연결해야 하며 HDMI 포트의 경우 120Hz 까지 지원된다.

또한 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스피커 놔둘 공간이 없는유저라면 공간활용 면에서 좋다.

 

■ 144Hz 모니터의 힘! 60Hz와 차원이 다른 부드러움

 

비트엠 Newsync X24C 144 Curved 모니터는 최대 144Hz의 빠른 주사율은 지원해 60Hz 모니터보다 체감적으로 훨씬 부드러운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경험을 보여주기 위해 슬로우 모션 촬영으로 144Hz 모니터와 60Hz 모니터의 오버워치 플레이 영상을 녹화해보았다.

60Hz 모니터에 비해 화면 전환이 더욱 빠르며, 마우스를 휙휙 돌려도 화면이 끊기는 느낌이 덜하다. 영상은 프리싱크를 켜지 않은 상태인데, 실제 눈으로 볼 때는 144FPS 이상이 유지될 경우 수직동기화나 프리싱크가 필요없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화면을 보여준다. 빠른 반응 속도를 요하는 FPS 게임에서는 144Hz 게이밍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 게임 특화 기능, 뭐뭐 있나?

 pic123123.jpg

 

비트엠 Newsync X24C 144 Curved 모니터가 유사한 제품과 비교해 가장 큰 차별화 요소는 AMD의 프리싱크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게임을 즐길 때 수직동기화를 켜면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이 없어지지만 지연시간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다. 대신 AMD 프리싱크를 활성화하면 그래픽카드와 모니터간의 화면 재생률이 동기화되어 수직동기화를 켜지 않아도 화면 찢김 없이 빠른 응답속도의 게이밍을 경험할 수 있다.

 

모니터마다 프리싱크가 활성화되는 FPS 범위가 각기 다른데, 비트엠 Newsync X24C 144 Curved 모니터의 경우엔 49Hz(=49FPS)부터 프리싱크가 활성화되는 것을 알 수 있다.  

 

 cover.gif

 

한편, 모니터 자체적으로 크로스헤어를 만들 수 있는 '크로스헤어 타겟 모드' 기능은 크로스헤어가 지원되지 않는 FPS 게임을 즐긴다면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외 밝기 차를 조정해 어두운 부분을 밝게 보여주는 블랙 레벨 기능을 통해 어두운 배경의 전장에서 좀 더 유리한 시야 확보가 가능할 것이다.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플리커 프리 기술과 로우 블루라이트 기술 또한 적용되어있다.

 

■ 가성비 하난 끝내주는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pic10.jpg

 

비트엠 Newsync X24C 144 Curved 모니터는 브랜드 이름에 집착하지 않는 소비자라면 가격 대비 품질에 만족할 수 있는 합리적인 모니터이다.

 

화면 전체가 한 눈에 들어오는 24인치 16:9 디스플레이와 몰입감을 더해주는 커브드 형태, 누구보다 빠른 응답속도를 위한 144Hz 고주사율 지원 등 FPS 게이머라면 필요한 것을 모두 갖추고도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적절한 예산으로 평균 이상의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고 싶었다면 비트엠 Newsync X24C 144 Curved 모니터를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