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디스플레이 성능에 초점을 맞춘 비트엠 Newsync BG279Q IPS 165 FLEX 모니터
페이지 정보

본문
비트엠 Newcync BG279Q IPS 165 FLEX
PC 환경 구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출력장치인 모니터는 단순 사무에서부터 사진 및 영상을 편집할 때, 영화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즐길 때까지 아주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만큼 각 용도에 따른 스펙을 지닌 모니터가 출시되고 있고, 그 기능과 성능에 따라 다양한 가격의 제품군이 포진해 있습니다.
모든 부분에서 해당하는 말은 아닐 수 있습니다만 적어도 모니터에서는 다다익선(多多益善), 동가홍상(同價紅裳)이라는 사자성어가 들어맞는 듯합니다. 높은 해상도를 지닌 모니터는 높은 해상도의 사진을 축소 없이 원본으로 보거나 하나의 화면에 여러 페이지를 띄울 수 있어 작업 환경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색 재현율이 좋은 모니터는 영상 작업, 혹은 사진 편집에 유리하고, 모니터의 주사율이 높고 빠른 반응 속도를 지원한다면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더없이 유리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이러한 스펙을 두루두루 갖추었다면 다다익선, 이왕 같은 가격이라면 여러 기능을 갖춘 제품이 동가홍상인 것이지요.
다다익선과 동가홍상. 두 개의 사자성어를 모두 수식하고자 하는 모니터가 있습니다. QHD의 해상도를 지녔고, 최대 주사율은 165Hz를 자랑합니다. 색 재현율은 DCI-P3 기준 95%를 보여주며 IPS 패널로 제작되었습니다. 고해상도에 고주사율을 겸비한 IPS 패널 모니터, 비트엠 Newsync BG279Q IPS 165 FLEX 모니터를 소개합니다.
쿨엔조이 댓글 이벤트
- 이벤트 기간 : ~ 06월 21일
- 참여 방법 : 자유롭게 댓글 작성 (댓글 길이 무관)
- 경품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size 기프티콘' 1개
- 당첨자 발표 및 문자 배송 : 6월 22일 이후
패키지 구성 및 조립법
비트엠 Newsync BG279Q IPS 165 FLEX는 패키지와 제품명에서부터 모니터의 주요 스펙을 알 수 있습니다. 제로 베젤 디스플레이, IPS 패널, QHD 해상도, 165Hz, HDR 기능 지원에 대한 내용이 패키지 상단에 기입되었고 제품명에서는 패널의 크기가 27인치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외에는 모니터 스탠드와 DP 케이블, 전원 어댑터와 설명서, 한 개의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VESA홀은 100 x 100의 규격으로 지원합니다.
모니터와 스탠드의 결합은 별도의 나사 없이 자리에 끼워 맞추는 방식이고, 스탠드 하단 지지대를 결합한 다음 나사 하나를 조이면 완성되는 간단한 설치 난이도를 보입니다.
모니터 살펴보기
모니터의 전면으로, 반사가 되지 않는 패널로 제작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는 아웃 베젤을 최소화 한 타입으로 답답하지 않은 외관을 통해 높은 몰입감 제공하고, 하단 마감은 부착 방식이 아닌 일체형 방식으로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틸트 기능을 위 아래로 최대한 활용해 본 모습입니다.
모니터의 후면의 좌우 대칭 음각 디자인이 게이밍 제품의 감성을 강조하며, 스탠드 하단 받침은 세 갈래로 디자인되어 약간의 공간을 더 차지하는 만큼 한층 더 안정적인 지지 환경을 제공합니다.
모니터의 조작 버튼은 오른쪽 뒤편에 위치하여, 정면에서는 보이지 않는 구조입니다. 왼편에는 캔싱턴 락이 위치하여 도난 방지를 위한 장치도 마련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포트는 모니터 왼쪽 하단에 위치하여 DP 1개와 HDMI 2개를 지원합니다. 이 외에 AUDIO 아웃 포트와 USB 포트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모니터의 전원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RGB LED가 은은히 빛나 게이밍 제품의 감성과 멋을 한층 살려줍니다.
디스플레이 연결 후 리사이징 외 별도 색상 보정을 하지 않은 사진으로, 5mm 두께의 이너 베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웃 베젤이 없고 하단의 일체형 마감을 통해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테스트 및 165Hz, HDR
OSD 기능
한글로 구성된 OSD 메뉴는 1ms 모드, 프리싱크, 색온도, 모드 등 다양한 변경 기능을 지원하며 모니터 자체적으로 조준점을 활성화하여 게이밍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65Hz 고주사율 게이밍
비트엠 newsync BG279Q IPS 165 FLEX 모니터에서 165Hz+FreeSync 기능을 활성화 한 것과 60Hz에 별도 Sync 기능 없이 테스트한 것으로, 고주사율에 FreeSync를 활성화한 영상이 훨씬 부드럽고 테어링 현상이 없음을 볼 수 있습니다.
AMD FreeSync
FreeSync가 탑재되어 있어 AMD 그래픽카드 사용 유저라면 FreeSync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싱크는 그래픽카드와 모니터를 동기화시켜 급격한 프레임 변동을 제어하여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인 테어링 현상을 잡는 기술로 한번 써보면 역체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프리싱크에 대해 조금 더 궁금한 유저는 쿨엔조이 FreeSync 리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프리싱크의 범위는 48~165Hz에서 작동.
HDR
HDR모드는 HDR 컨텐츠를 원활하게 동작 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OSD에서 HDR 모드를 활성화한 후, Windows에서도 사전 세팅이 필요합니다. 바탕화면 오른클릭 ->디스플레이 속성의 HDR 모드를 켜준 뒤, 세부 설정에 들어가 확인하며, 가장 쉬운 HDR 컨텐츠 테스트는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유튜브에서 HDR 컨텐츠를 재생시켜 보는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유튜브 품질 설정창에서 해상도와 주사율 뒤에 HDR 이 붙는 경우 HDR 모드가 제대로 적용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리뷰에 진행된 제품을 사용하여, Windows 10 HDR 모드를 적용한 상태에서 모니터의 HDR 모드 유무에 따른 차이를 본 것입니다.
HDR 기능 활성화 후 모니터 OSD에서 지원하는 HDR ON/OFF를 통해 비교한 모습으로, 채도의 차이가 뚜렷하고 음영의 표현이 강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가격대 제품의 HDR 기능은 채도와 음영의 표현이 일부 과장되는 면이 있어, HDR을 주요 기능으로 활용하기보다는 HDR 기능에 대한 체험이 가능한 수준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테스트
*디스플레이는 불량 화소부터 측정값까지, 제품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색상 전역
※더 자세한 리뷰 보기(클릭)
- 이전글[뉴스] 비트엠, 22형 75Hz 보급형 모니터 ‘SMACO M2275IPS ZERO HDR’ 출시 20.06.25
- 다음글[사용기] 비트엠 'Newsync BG279Q IPS 165 FLEX' 간단사용기 20.06.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